장애인 보험 -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장애 여부 고지사항

장애 여부 고지사항
장애인에 대한 여부에 대해서 계약하기 전에 알려야 하는 의무사항이 없어지면서 치료 이력을 3개월에서 5년만으로 고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장애인인 경우 보험료가 인상되는 사항도 없어졌으며 오히려 장애인 전용 보험을 통해서 세제혜택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일반보장성보험을 계약에 대하여 장애인전용보험으로 재분류를 한 후에 연말정산 시 추가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동휠테어 역시 보험상품으로 판매가 되며 수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와 같은 차량 운행 시 사고에 대해서도 대물 및 대인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보험 보장내용

장애인보험 보장내용
장애인보험에서는 전동휠체어 보험상품에서 전동휠체어 사용 시 생기는 사고에 대하여 사고당 2천만원과 연간 1억 5천만원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손해액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은 보험가입자가 부담을 하게 됩니다. 2018년 7월부터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서명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시각장애인이나 지체장애인을 위하여 녹취 혹은 화상통화기록으로 통장이나 신용카드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화를 사용하기 어렵다면 생명보험협회나 손해보험협회 협의로 수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전용보험 활성화

장애인 전용보험 활성화
정부에서는 장애인보험에 대한 활성화 방안으로 장애인은 보험료가 할인되는 상품을 확대하고 일반 보험에 가입한 장애인을 장애인전용 보험으로 전환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기부형 보험을 확대하며 장애인 유형에 알맞게 여러가지 상품을 개발하고 장애인보험을 위한 전용창구를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보험업계에서는 사회적 약자 배려 취지를 동의하나 실손보험료 인하 압박과 함께 장애인보험료를 인하하는 것을 우려하여 결국 소비자에게 피해가 되돌아갈 것이라고 지적을 하였습니다.